콘진원, 포스트 코로나 대비 현업인 직무교육 ‘콘텐츠 스텝업’시작
- 오는 30일 <언택트 콘텐츠>를 주제로 콘텐츠분야 현업인 대상 특강 진행
- 코로나19로 인해 비공개 온라인 강연 진행, 29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
- 실감콘텐츠, AI 등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주제 선정으로 직무역량 강화
- 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양우)와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이하 콘진원)은 콘텐츠산업 분야 현업인 대상 직무교육 ‘2020년 콘텐츠 스텝업’의 연간일정을 공개하고, 오는 30일 ‘기술로 돌파하는 위기 <언택트 콘텐츠>’를 주제로 첫 특강을 진행한다.
◆ 포스트 코로나 대비…현업인 대상 <언택트 콘텐츠> 활용사례 공유 특강 진행
- 이번 ‘기술로 돌파하는 위기 <언택트 콘텐츠>’ 특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환경에 현업인들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.
- 1부는 ▲언택트 시대가 불러온 공연 콘텐츠의 변화를 주제로 SBS ‘트롯신이 떴다’에서 랜선 콘서트 ‘랜선킹’을 기획해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곽승영 CP가 연사로 참여한다. 이어 2부에서는 ▲5G시대, 혼합현실 기술과 실감콘텐츠 트렌드를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에서 실제 공간을 연동하는 AR 합성기술을 구현해 주목받은 자이언트스텝 이지철 대표가 나선다.
-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비공개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, 참여를 희망하는 현업인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(edu.kocca.kr)을 통해 29일 오전 10시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.
◆ 2020년 달라진 콘텐츠 스텝업, 비대면 온라인 교육 확대 및 업계 트렌드 반영
- 콘텐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업계 종사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대표 직무교육 프로그램인 ‘콘텐츠 스텝업’은 올해 코로나19에 대비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확대한다.
- 또한, 전년도 대비 교육과정 수를 늘리고 실감콘텐츠, AI, 클라우드 게임 등 업계의 실질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했다. 교육주제는 ▲실감콘텐츠 워크숍 ▲글로벌 게임 런칭 워크숍 ▲A&R의 노하우 및 성공 전략 ▲숏폼콘텐츠 비즈니스 전략 ▲콘텐츠IP 비즈니스 전략 등으로 오는 11월까지 격주로 진행할 계획이다.
- 뿐만 아니라 각 지역진흥원과 협업해 지역거점 과정을 마련하는 등 지역에서 종사하는 콘텐츠분야 현업인들에게도 교육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.
- 보다 자세한 연간일정 및 교육과정별 세부 내용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(edu.kocca.kr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붙임 1. ‘기술로 돌파하는 위기 <언택트 콘텐츠>’ 특강 안내

붙임 2. 2020년 콘텐츠 스텝업 연간일정 안내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(061.900.6361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 1. ‘기술로 돌파하는 위기 <언택트 콘텐츠>’ 특강 안내
붙임 2. 2020년 콘텐츠 스텝업 연간일정 안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