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진원, 게임문화 창작콘텐츠
‘내 인생을 꽃 피운 게임’ 공모전 연다
- 게임으로 꽃 피운 관계, 문화, 인생을 주제로 7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접수
- 총 상금 4천 3백만 원 규모…향후 게임문화 정책홍보 콘텐츠로 활용 예정
- 코로나19 상황 속 건강한 여가문화로서 가치를 지닌 게임을 재조명하는 계기
- 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양우)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콘진원)이 주관하며, 한국게임산업협회(회장 강신철)가 후원하는 ‘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’을 오는 7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.
◆ 일상 속 게임을 통해 꽃 피운 관계, 문화, 인생을 되돌아보는 계기 마련
- ‘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’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와 건강한 게임 이용에 대해 국민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.
- 특히 ‘내 인생을 꽃 피운 게임’을 부제로 일상 속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한 게임을 이용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접수받는다.
- 공모주제는 ▲관계를 꽃 피우다 ▲문화를 꽃 피우다 ▲인생을 꽃 피우다 3개 분야로 나뉜다. 각각 게임을 통해 타인과 소통했던 경험, 건강한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나 제안, 삶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한 사례 등을 주제로 ▲영상 ▲수기 ▲웹툰 형태로 자유롭게 응모 가능하다.
◆ 건강한 여가문화로서 게임을 재조명하고 싶다면?…오는 9월 14일까지 접수
- 이번 공모전은 주제 적합성, 창의성, 메시지 전달력,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, 오는 10월 말에 결과 발표한다. 선정된 우수 작품은 향후 게임문화 정책홍보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활용될 계획이다.
- 시상은 ▲영상, 수기, 웹툰 분야 통합 대상(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) 1명(팀)과 각 분야별 ▲최우수상 및 우수상(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) ▲장려상(한국게임산업협회장상) 등 43편을 선정해 총 상금 4천 3백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.
-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“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여가문화로서 게임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다”며, “이번 공모전을 통해 게임이 우리의 일상을 얼마나 풍요롭게 만들고 있는지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-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및 팀(최대 6인 이내 구성)으로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9월 14일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.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(www.kocca.kr) 공지사항과 공모전 온라인 접수 페이지(www.koccagccontest.com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붙임.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포스터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(061.900.6361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.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포스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