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시민의 목소리로 기관을 혁신한다’
콘진원, 2020년 시민참여혁신단 본격 활동
- 콘진원, 지난 15일 발족식을 열고 2020년 시민참여혁신단 활동 포문 열어
- 총 16명 선발…오는 8월 말까지 콘진원 사업 및 기관 혁신을 주제로 활동
-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이하 콘진원)은 지난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나주 본원 빛가람홀에서 ‘2020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시민참여혁신단’ 발족식을 갖고, 시민의 목소리를 기관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.
◆ 사회적가치 실현, 지역문제 해결 등을 주제로 오는 8월 말까지 기관 혁신활동 참여
- 콘진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를 적극 실현하고자 시민들이 콘진원 사업과 기관 운영 과정에 의견을 내고,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혁신단을 운영한다.
- 이번 시민참여혁신단은 전국 대학생 총 16명으로 구성됐다. 이들은 오는 8월 말까지 ▲콘진원 혁신방향 아이디어 제안 ▲국민참여형 활동과제 제안 ▲사회적가치 증진 활동 발굴 및 제안 등 기관 혁신활동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.
- 특히 사회적가치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을 적극 도모하기 위해 분과를 별도 마련해 운영하며,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이슈 발굴 및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최근 콘텐츠산업이 당면한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.
- 향후 시민참여혁신단 활동을 통해 발굴된 우수 의제들은 콘진원의 혁신추진위원회 의제에도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.
◆ 콘진원, 시민참여혁신단 등 혁신활동을 적극 마련해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
-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은 콘진원 나주 본원에서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. 이날 발족식에 참여한 시민참여혁신단 최유정 씨는 “콘텐츠를 좋아하여 콘진원에도 자연스레 관심을 지니고 있었는데, 콘진원의 사업 혁신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쁘다”며 앞으로의 활동 포부를 전했다.
-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“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”며, “이번 시민참여혁신단이 제안하는 혁신 아이디어를 우리원 사업 및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”고 말했다.
- 한편, 콘진원은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11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분원을 ‘KOCCA 사회적가치 창출센터’로 새롭게 지정해 총괄 관리에 나섰으며, 지난 6월까지 ‘혁신·사회적가치 국민제안 공모전’을 운영하는 등 국민과 함께 혁신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.

붙임. 2020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현장사진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(061.900.6361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. 2020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시민참여혁신단 발족식 현장사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