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션위크도 언택트 시대
콘진원,‘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’개최
- KDFW 2020, 8월 25일부터 총 9개 브랜드의 2020FW 시즌 컬렉션 순차적 공개
- 네이버 TV, 브이 라이브 통해 VR 등 신기술 접목한 디지털 패션쇼 선보여
-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업계 활성화를 위해 패션콘텐츠 제작 지원 확대키로
- 문화체육관광부(장관 박양우)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이하 콘진원)이 주관하는 ‘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(KDFW 2020:Kocca Digital Fashion Week)’가 오는 8월 25일부터 네이버 디자이너 윈도, 네이버TV, 브이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.
◆ 뮤직비디오 감독 참여, VR 패션쇼 등…새로운 경험의 패션쇼에서 실시간 제품 구매로 연결
- 국내 패션콘텐츠 제작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‘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’는 ▲25일 기준(KIJUN)을 시작으로 ▲26일 문리(MOONLEE)와 에이벨(A.BELL), ▲27일 비건타이거(VEGAN TIGER)와 더스튜디오케이(THE STUDIO K), ▲28일 페이우(FAYEWOO)와 시지엔이(C-ZANN E), ▲29일 문수권세컨(MSKN2ND)과 쎄르페(SSERPE)까지 총 9개 참여 브랜드의 2020FW 시즌 컬렉션을 5일 간 선보인다.
- 이번 패션쇼는 디지털 패션쇼, 백스테이지, 디자이너 인터뷰로 구성되며 엑소, 레드벨벳과 함께 작업한 김자경 뮤직비디오 감독이 총 연출을 맡았다. 26m에 달하는 런웨이 무대를 총 5대의 카메라로 담아 각 컬렉션의 개성과 생생한 현장감을 섬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. 또한 브랜드 에이벨(A.BELL)은 가상현실(VR) 영상을 접목한 패션쇼를 준비하고 있어, 이번 디지털 패션위크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패션쇼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도 기대된다.
- 한편, 26일부터 9월 1일까지는 ‘네이버 N쇼핑 라이브’를 통해 국내 대표 탑스타일리스트 채한석, 리밍, 최혜련과 함께 하는 참여 브랜드 신상품 리뷰와 세일즈 프로모션이 진행되며, 실시간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. 본 프로그램은 패션콘텐츠 확산을 통한 홍보와 판매 촉진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, 디자이너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.
◆ 코로나19로 침체된 패션업계, 비대면 콘텐츠 제작과 유통지원을 통한 극복에 힘쓸 터
- 콘진원은 지난 2019년부터 ‘패션콘텐츠활성화 지원사업’을 통해 가능성 있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국내외 유통활성화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. 기존에는 패션코드 등 오프라인 마켓행사와 함께 패션문화 전시, 토크 콘서트 등을 개최하여 패션문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,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, SNS 채널에 이를 확산해 왔다.
-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 침체가 장기화되자 기존 10개 브랜드 지원에서 30개 브랜드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. 더불어, 이번 디지털 패션위크 외에도 온라인 판매,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‧유통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 온라인 유통 지원에 보다 박차를 가하고 있다.
- 콘진원 대중문화본부 이현주 본부장은 “이번 패션위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패션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, 온라인 개최인 만큼 누구나 쉽게 패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”며 “앞으로 비대면 시대를 맞아 패션콘텐츠제작유통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디자이너브랜드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고, 실질적인 브랜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전했다.

붙임. 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 포스터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(061.900.6361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. 2020 코카 디지털 패션위크 포스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