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진원-서울시,
비대면 시대 콘텐츠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
- 5일 서울시와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
- 코로나19 시대 콘텐츠산업 중요성 부각, 늘어난 콘텐츠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
- 양 기관 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및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 확대 기대
- 한국콘텐츠진흥원(원장 김영준, 이하 콘진원)과 서울특별시(시장대행 서정협, 이하 서울시)가 5일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◆ 한국콘텐츠아카데미·서울시 평생학습 포털 활용…콘텐츠산업 온라인 교육 서비스 확대
- 콘진원과 서울시는 서울시 시민, 관계 기관 임직원 및 국민 등을 대상으로 콘텐츠산업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. 올 하반기부터 양 기관은 자체 운영 중인 교육포털 간 상호 교류를 확대해 학습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, 이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교육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.
-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콘진원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(edu.kocca.kr)에서 운영 중인 ▲방송영상 ▲게임 ▲만화/애니메이션/캐릭터 ▲음악 ▲공연 ▲뉴미디어 등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서울시에 무상으로 제공하고, 서울시로부터는 평생교육 분야 온라인 강좌를 제공받아 자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다양화한다.
- 서울시는 콘진원에서 콘텐츠산업 예비인력과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공해온 교육과정을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을 통해 약 60만 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서비스한다.
- 이밖에도 양 기관은 추후 서울자유시민대학과 연계한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, 명예시민학위제 연계 등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해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.
◆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,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허브化
- 콘진원과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높아진 콘텐츠산업의 중요성과 잠재력에 인식을 같이하고, 증가하고 있는 콘텐츠 분야 교육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.
- 특히 콘진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진 올 봄부터 비대면 교육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비해 언택트 시대 대응 신규 콘텐츠 개발 확대, 실시간 원격교육 인프라 구축 등 콘텐츠 분야 온라인교육 공공 허브로서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, 이번 업무협약도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체결하게 됐다.
-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 확대 및 대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, 앞으로도 양질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교육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”고 밝혔다.

붙임.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(061.900.6361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.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