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 K-컬처 정책포럼
K-Rookies 파이널 공연
`17.1월(예정)
NATPE Miami
- 17년 55회를 맞는 미주 지역 최대의 방송콘텐츠마켓 - 미국 메이저방송사 및 중남미 주요 바이어 참가
뉘른베르크 토이쇼 2017
- 약 68년 된 완구, 취미 및 레저용품 분야 세계 최대 라이선싱 박람회 - 2015년 기준 67개국 2,857개사, 바이어 70,000여명 참가
KIDSCREEN SUMMIT
- 애니메이션 장르 배급, 제작, 라이선싱 관계자가 참석하는 북미 최대 네트워킹 행사 - 4개국 1,700명, 바이어 400여명 참가 (‘15년도 기준)
모의콘텐츠분쟁조정 경연대회
- 전국 대학(원)생을 대상으로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
우수문화상품 기획전(Exellent Cultural Products Selection)
- 한국의 다양한 분야의 문화상품을 'K-Ribbon Selection'이라는 통합된 브랜드를 통해 소개하며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 홍보
한영창조산업포럼
- 한국-영국간 문화·창조산업 교류와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개최(장관급)
GDC 2017
- 매년 2만 여명의 전세계 게임 개발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행사 - 게임 관련한 새로운 기술들이나 제품들 소개 및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는 장
한-EU문화협력위원회
- 한-EU‘문화협력에 관한 의정서’이행 현황 점검 및 개선을 위한 한-EU 대표단 발제 및 토론
해외(중국) 교류 프로그램
SXSW 2017 Trade show
- 음악, 영화, 디지털콘텐츠 등 다분야 융복합 컨퍼런스 및 축제
FILMART
- 아시아 최대의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마켓으로 홍콩무역발전국이 주최 - TV프로그램, 애니메이션, 디지털 엔터테인먼드, 게임 등 전시분야 제공
SXSW 2017 K-POP 쇼케이스
- K-Pop Night Out 쇼케이스 및 비즈니스 지원
Fashion KODE 2017 F/W
- 국제 패션 수주회(B2B, B2C) 개최 (패션과 문화의 콜라보레이션 행사 운영)
MIPFORMATS
- 세계 최대 포맷전문마켓 MIPFORMATS에서 한국포맷을 소개하고 비즈매칭 지원
스토리 작가 데뷔 프로그램 성과발표회
- 스토리 분야 신인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의 프로젝트 성과발표 - 4월중 진행예정
MIPTV
-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
단편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작 우수과제 상영회
- (신규) '11~'16 단편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우수과제 및 초청작(25편 내외) 상영, 감독과의 대화 운영 - 다양성 있는 애니메이션의 일반 관객 향유기반 확대
항주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17
- 중국 최대 만화‧애니메이션 페스티벌(캐릭터라이선싱페어와 유사) - 중국 광전총국, 절강성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전 세계 70여 개 국 617개 업체 참가 - 비즈매칭, 컨퍼런스, 전시 및 이벤트, 코스튬플레이, 음악회, 상영회 등 운영
방송작가소재발굴워크숍(1차)
-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작가, PD, 로케이션 매니저 대상의 소재발굴 워크숍
World Game Expo
-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사
K-Story in Japan
- 우수 스토리의 해외(일본)진출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피칭- 해외(일본)에 적합한 스토리 개발여건 조성을 위한 현지 프로그램 운영
포맷쇼케이스(LA Screenings)
- 미국 주요 방송마켓 LA Screenings에서 한국포맷을 소개하고 비즈매칭 지원
TNW(TNW Conference Europe 2017)
- 유럽 최대 테크 컨퍼런스
TGE 2017 K-POP 쇼케이스
라이선싱 엑스포 2017
-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행사 - 16년 기준 36년째 진행되고 있으며, 전 세계 90개국에서 470개 전시사가 참가할 예정
Play x4(구 굿게임쇼코리아)
- 국내 게임 콘텐츠 전시 및 시연(B2C) 및 B2B 행사 -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(간접보조)
Story to Book
- 우수 스토리의 출판분야 제작/유통을 위한 프로젝트 피칭(서울국제도서전 연계)
한중문화산업포럼
- 문화산업의 한중 간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
해외 포맷공동개발 워크숍
- 국제 방송 관계자들의 포맷 해외합작 역량 제고 및 해외파트너 매칭을 위한 국외 워크숍
2017 K-뮤직포럼
- 국내 음악산업 현안 파악 및 정책방안 마련을 위한 포럼
STVF
-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방송 콘텐츠 마켓
K-Story in China
- 우수 스토리의 해외(중국)진출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 피칭 - 해외(중국)에 적합한 스토리 개발여건 조성을 위한 현지 프로그램 운영
한중일문화콘텐츠산업포럼
- 한·일·중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을 주제로 포럼 개최(차관급) - 정부 및 민간세션으로 구성 운영되며 민간세션 참가사끼리 비즈매칭 지원
라이선싱 재팬 2017
- 일본 최대 라이선싱 - 콘텐츠 도쿄 내 구성된 마켓으로 같은 기간에 8개 전시회가 동시 개최
ITS GAME 수출상담회 개최
- 국내 우수 게임들의 해외 진출 기회 극대화를 위한 B2B 게임마켓
글로벌 포맷워크숍(1차, 2차)
- 국내 방송 관계자들의 포맷 개발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워크숍
방송작가소재발굴워크숍(국외)
- 해외진출가능한 글로벌 콘텐츠 소재 발굴을 위한 현창체험형 워크숍
드라마 OST 쇼케이스
- 강원도를 주제로하는 국내드라마 OST 쇼케이스 및 홍보부스 운영
캐릭터라이선싱페어
- 국산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활성화와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행사
KNock 2017
- KOCCA 직간접 지원 콘텐츠의 성공적 지원을 위한 투자·마케팅 기회 제공
2017 보드게임콘
- 우수 기능성 보드게임 전시 및 보드게임대회 개최-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 예산 지원하여 추진(정책지정)
한중 게임문화축제
- 한국과 중국간 게임산업 협력과 게임문화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행사 - 한국 문체부와 중국 문화부가 체결한 ‘한중 게임산업 및 문화진흥을 위한 양해 각서’의 사업으로 추진
한-이란 창조산업 협력 네트워크 교류회
- 한이란 콘텐츠 및 문화기술 인적ㆍ정보교류를 위한 패널디스커션, 비즈매칭 실시
DIA 페스티벌 참가
- DIA TV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크리에이터의 육성 및 글로벌 인재 발굴 지원
K-Pop 신시장 진출 브랜드 공연
- 신흥시장 개척지원사업 연계한 K-Pop 쇼케이스
LA K-CON K-POP 쇼케이스
- 평창올림픽 주제가 등 활용한 홍보 및 부스 설치/운영
동유럽 콘텐츠페어
- 동유럽 및 CIS 지역 바이어 1:1 수출상담회 및 현지인 대상 콘텐츠 홍보·체험 이벤트 및 쇼케이스 운영(한류엑스포와 연계)
게임스컴
- 독일 퀠른의 쾰른멧세에서 매년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. -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손꼽힘
베이징 국제도서전
- 아시아 최대 도서전으로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우리 콘텐츠 홍보 및 수출상담 진행
글로벌 포맷 마켓
- 포맷쇼케이스, 컨퍼런스, 비즈매칭 등으로 구성된 국제 포맷전문 마켓(BCWW사전행사)
방송작가국제포럼
- 강연, 프로젝트 컨설팅으로 글로벌 방송 트렌드 공유 및 작가 간 정보 교류 지원
BCWW 2017
-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상콘텐츠 마켓으로 국내 영상콘텐츠 수출과 국내외 관련 네트워킹 지원
Story to Broadcast
- 우수 스토리의 방송분야 제작/유통을 위한 프로젝트 피칭(BCWW 연계)
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기획개발 피칭워크숍 개최
- (신규) 프리프로덕션(시나리오, 파일럿) 제작지원작 중심 국내 방송/투자 관계사 경쟁피칭 대회 운영(2일간) - 시나리오 기획개발 워크숍 등 국내외 연사 초청 워크숍 운영(2일간)
방송작가소재발굴워크숍(2차)
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회
- 장애인 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행사 개최
TechCrunch Disrupt SF
- 북미 최대 IT 온라인 매체 TechCrunch의 스타트업 컨퍼런스- 행사규모 : 20개국 650여개 스타트업 참가
동경게임쇼
- 일본 동경에서 열리는 세계 3대 게임쇼에 속하는 국제 게임전시회
방송작가소재발굴워크숍(3차)